[기타][환경달력#2] "4월 5일, 식목일"

2024-04-05
조회수 250
안녕하세요 피코입니다😆🌱🌱🌱


"4월 5일은 무슨 날?"

4월 5일은 무슨 날일까요? 그건 바로 [식목일]입니다.


심을 식, 나무 목, 날 일 나무 심는 날로 나무를 많이 가꾸도록 권장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지정한 날이에요. 🥰

대한민국의 미래를 심는 날 ! 올해로 79번째 생일을 맞이했답니다.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공급해줌으로써 한그루당 4명이 하루동안 숨 쉴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산속의 댐과 같은 역할로 빗물을 흡수하고 보관하며,  나무의 뿌리는 단단해서 홍수 피해를 줄여준답니다.

많은 생물들이 살아갈 터전을 만들어줌으로써 동식물들의 서식지, 생물 다양성을 보존해줍니다.

이렇게 나무가 모이고 모여 만들어지는 숲은, 탄소를 흡수하는 저장고가 됩니다.


탄소중립 2050가 선언되고 4년이 지난 지금, 오늘 나무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 같이 동참해보는건 어떨까요?


항상 즐거운 하루되세요・ᴗ・


be3e044cdb198.png


a0f2e21fed5b5.png

0703e5953fc27.png

34896df26ecb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