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평택자치신문] 고려인가족을 대상 평택환경교육센터 방문 자원순환 교육 예정

2024-09-27
조회수 430

바로가기: https://naver.me/56R985g1

평택고려인지원협의회, 아동·청소년 위한 목공체험


소속 단체 재능기부로 지역 문화 체험 제공… “큰 호응 얻어”


출처: 2024. 8. 28. 14:49 평택자치신문


평택시 포승읍 도곡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평택고려인지원협의회(공동대표 이종규·이합섭·박준우·황갈리나·정텐알렉스, 이하 협의회)는 8월 24일(토) 오전 10시 노을목공방에서 고려인 아동·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목공체험을 진행했다.


법무부 통계에 따르면 포승읍에는 고려인 3,600여 명 이상이 거주하는 것으로 파악되며, 가족과 함께 정착하는 고려인의 특성상 통계에 나타나지 않는 가족까지 더한다면 2배 이상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체험활동은 협의회 소속 단체인 ‘사회적협동조합 짜임’의 재능기부와 ‘안중 이솝 어린이집’의 차량 제공으로 진행됐으며, 협의회에서는 소속 단체들의 나눔을 통해 방학 동안 고려인 아동·청소년을 위하여 지역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청소년들은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언어의 장벽은 문제 되지 않으며, 내가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물건의 소중함을 느끼고, 협동을 배우는 경험을 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김맥심 청소년은 “사포질로 힘이 들었지만 나무결이 부드러워지는 것이 느껴져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협의회 관계자는 “고려인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활동, 고려인 주민이 지역공동체 일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정착지원과 인식개선 활동 등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9월 21일(토) 문화적 차이로 쓰레기 분리수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려인가족을 대상으로 평택환경교육센터를 방문하여 쓰레기 분리수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에는 국제로타리 3750지구, 사회적협동조합 짜임, 서평택푸드뱅크, 온기, 안중이솝어린이집, 양쌤의한국어교실, 평택안성흥사단, 평택외국인복지센터, 포승고려인마을 사회적협동조합, 황갈리나러시아학원, KNK법률사무소와 6명의 개인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평택시포승읍도곡리 #평택고려인지원협의회 #노을목공방 #고려인아동 #목공체험 #고려인가족 #평택시


0